일상정보 2016. 11. 2. 13:58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마지막회 종영 / 내용







11월 1일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가 종영을 했습니다. 

조금 더 회차가 길었으면 싶었는데..중간전개가 너무 빠르다보니

 빨리끝난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많이 아쉬워요..



줄거리 요약

해수(아이유)는 왕소(이준기)의 아이를 임신하고 왕정(지수)의 곁에서

그의 아이를 출산합니다. 하지만 곧 죽을지도 모르는 상태였죠

결국 얼마 가지못하고 해수(아이유)는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왕소(이준기)는 그동안 해수(아이유)에게서 온 편지를 읽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왕정(지수)이 편지의 겉봉투에 자신 이름을 써 보냈기 때문입니다.

결국 해수(아이유) 가 그동안 자신을 잊지못하고 사랑했다는걸 안 왕소(이준기)는 오열하고

찾아갑니다

하지만 너무 늦어버렸죠.. 

해수(아이유)는 이미 죽었고 왕소(이준기) 유골함을 붙잡고 통곡합니다 ㅠㅠ

해수는 현재로 돌아왔어요 ^-^

역시 돌아올줄 예상은 했지만.. 죽어서 돌아가게될줄은..

최지몽(김성균)은 타임마신을 타고 돌아간거같은데요 ㅋㅋ

무튼 1년째 계속 같은꿈을 꾸는 고하진(아이유)

꿈속에서 모르는 남자가 계속 나옵니다.

그가 누군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립니다

중간에 최지몽(김성균)이 현재에서 고하진(아이유)에게 

(박물관 가이드 같은 직업?)

"원래 고씨는 고려에서 해씨 였다는 것을 아십니까?"

소오름 !! 이사람은 자유롭게 현재와 과거를 돌아다닐수있는건가?

광종(이준기)의 초상화를 보고 기억이 되살아나는 고하진(아이유)

고려에서 있던 일 모든게 꿈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그리고 그림속 홀로 남은 왕소(이준기)

고하진(아이유)은 혼자서 얼마나 외로웠을까 생각하며 

너무 슬프게 웁니다ㅠㅠㅠㅠ

그리고 중간중간 그들의 마지막? 이 나왔는데요

왕욱(강하늘)은 지병이 생겨 세상을 떠나게 되고

왕원(윤선우)은 역모죄로 사형을 당합니다

왕정(지수)는 해수(아이유)의 아이를 자식으로 삼아 키우고

왕소(이준기)도 그 아이가 자신과 해수(아이유)의 아이란걸

알지만 해수(아이유)의 마지막 유언이 황궁에서 키우지 않길

바라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보냅니다.


백아(남주혁)도 왕욱(강하늘)이 죽자 더이상 궁에있을 필요가 없다며 

떠나게 됩니다. 이제 곁에 아무도 없게되 잠시 외로운 표정을 짓곤..

"너와 나의 세계가 같지 않다면 내가 널 찾아가겠어 나의 수야" 라고 

말하곤 끝이나게 됩니다.

현재에서 이준기가 다른모습으로 나타나 고하진(아이유)를 만나는 

뻔한 스토리를 조금 예상했는데요.. 

그러지 못해 조금 아쉽습니다.